미래를 위한 준비, 두니버스와 함께!
실제 두니버스를 들은 학생들은 두니버스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경희중학교에 방문해 학생들 후기를 직접 듣고 왔습니다!
* 아이들 정보는 노출이 불가해 두니, 경희로 지칭하도록 할게요!
Q. 안녕하세요! 두니버스는 어떻게 참여하게 됐나요?
두니 : 디지털, 금융에 관해 배운다고 하니까 궁금하기도 하고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미래를 위해 배우는 것이니 배워보고 싶었어요!
경희 : 처음엔 사실 두니버스가 처음 들어보는 단어라 호기심에 듣게 되었어요!
Q. 이름 때문에 들었다니 이름을 잘 지었다는 생각에 조금 뿌듯한데요? 그럼 실제로 들어보니 생각했던 대로 미래에 도움이 될 것 같던가요?
두니 : 네! 직접 참여해서 알아볼 수 있는 활동들이 많아서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선생님도 설명을 잘해 주셔서 많이 배울 수 있었어요. 부모님께 수업에서 배운 것에 대해 이야기하면 놀라시면서 제 상식이 많이 늘었다고도 말씀해 주셨어요!
Q. 어떤 부분에서 유독 더 놀라시던가요?
두니 : 아버지께서 많은 자료를 저장해야 하는데 어디에 해야 할지 고민하고 계셔서 블록체인을 소개해드렸어요. 어떻게 이런 걸 알고 있는지 신기해 하시더라구요!
+ 실제로 경희중학교에서는 블록체인 수업 때 학부모 공개
수업을 진행했고
‘블록체인’이라는 것이 있다 정도로 알고 넘어가는 내용들인데 아이들이 이해하고, 실습해보고 알아가는 과정이 좋았다는 말씀들을 해주셨다고 합니다!
Q. 배운걸 바로 적용하고 이야기 한다는게 쉽지 않은 일인데 두니버스 수업이 그만큼 뛰어났다는걸까요? (농담이구요ㅎㅎ) 블록체인으로 부모님을 놀라게 했다면 친구들은 어떤 내용이 가장 재밌었고, 기억에 남나요?
경희 : 저는 이상거래를 감지하고 찾아내는 시간이 마치 탐정이 된 것 같아서 재밌었어요. 주어진데이터를 바탕으로 저만의 기준으로 이상 거래를 찾아낸다는 것이 굉장히 신기하고 좋은 경험이었어요.
두니 : 저는 메타버스요. 메타버스가 가장 가까운 미래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는데 두니버스 수업 시간에 아바타도 직접 만들어보면서 미래를 상상해 보는 것이 재밌었어요.
경희 : 그리고 두니버스 수업 뛰어난거 인정이요! 생각해보면 다 어려운 주제인데 하나도 빠짐없이 다 재밌었어요!
두니 : 맞아요. 선생님께서 설명도 잘 해주시고 프로그램도 다 재밌어서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었어요!
Q. 사실 우리 친구들이 어려워하고 지루해 할까 봐 가장 걱정했는데, 이렇게까지 재밌었다고 말해주니 안심이 되네요. 그럼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두니 : 두니버스 같은 수업을 들으면 듣지 않은 친구들보다 더 많은 직업도 알게 되고 미래지향성도 높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서 많은 친구들, 후배들이 수업을 들었으면 좋겠어요!
경희 : 맞아요. 이런 기회가 있으면 무조건 참여하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디지털 활용한 부분을 더 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어요!
아직은 어리다고만 생각했는데 미래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고
다양한 경험의 중요성도 이미 알고 있는 우리 멋진 친구들!
두니버스와 함께 커갈 너희들의 미래를 응원할게!